본문 바로가기
정보의 바다~♠(후기 등)/알아두면 좋은정보

은행 번호표 이제 미리 뽑고 가세요.[모바일 번호표 발행 및 취소]

by SongSong-e 2021. 4. 23.
반응형

지난 수요일. 모처럼 은행을 찾았다.

나 개인업무는 보통 인터넷으로 모두 처리가 가능하여 은행방문 할 일이 거의 없었다.

우리 아이의 펀드와 청약통장 해지를 위해 은행을 찾았다.

모처럼 찾은 은행은 사람들로 넘쳐나 1시간 이상 대기를 하고 15분만에 나의 업무를 끝낼 수 있었다.

사람이 너무 많다며 직원분과 잠시 대화 중 은행앱을 통해서 번호표 발행이 가능하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 너무나 간단하게 발행할 수 있었고, 대기시간까지 나와 미리 발행해두고 시간맞춰 은행을 방문하면 참 좋을 것 같다.

내가 이용한 은행은 KB국민은행.

번호표 발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KB스타뱅킹으로 번호표 발행하기 "

 

KB스타뱅킹

 

1. KB스타뱅킹 이용자라면 누구나 번호표 발행이 가능하다.

 

KB스타뱅킹

 

2.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삼선을 눌러준다.

 

KB스타뱅킹 번호표발행

 

3. 하단 중앙에 있는 지점찾기 번호표발행을 눌러준다.

 

KB스타뱅킹 번호표발행

 

4.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동의한다.

나는 우리 아이의 이름으로 로그인 했더니, 보호자 동의가 필요하여 인증 후 동의하였다.

 

KB스타뱅킹 번호표발행

 

5. 원하는 지점을 검색 후 번호표 발행을 눌러준다.

우리지역 경산을 검색하였더니, 인근의 ATM기 위치까지 확인이 되었다.

내가 필요한 건 번호표 발행임으로 인근 지점을 찾아 클릭해주었다.

 

KB스타뱅킹 번호표발행

 

6. 원하는 업무를 선택하여 번호표를 발행한다.

은행지점을 방문하여 번호표 발생시에도 업무를 선택하 듯이 똑같이 하면 된다.

 

KB스타뱅킹 번호표발행

 

7. 나의 번호표가 발행되었다. 크게 나오는 4자리 숫자가 발행된 나의 번호표이다.

현재 대기고객과 예상대기 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물론 중간에 취소가 되면 시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1~20분 정도 여유있게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 오늘은 도저히 방문이 어려울 것 같으면 하단의 번호표 취소를 눌러 주면 된다.


지금까지 계속 이용 중인 앱이였는데 이제서야 이런기능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ㅎㅎㅎ

은행 방문이 잦은 분이시라면 꼭 알아두면 좋은 기능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