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송's Kitchen/도시락 일기▦

다이어트 도시락 +31[파프리카 초밥 등]

by SongSong-e 2021. 4. 12.
반응형

다이어트 도시락 +31

이번 도시락은 @kongkong2_kim 님의 파프리카 초밥을 따라 만들어 보았다.

파프리카는 구울수록 당도가 높아지고 껍질을 벗겨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파프리카로 내가 좋아하는 초밥을 만들 수 있다는 발상부터 아주 신선하고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2021.01.08(금)

오늘의 메뉴

점심 : 파프리카 초밥

오후간식 : 토마토 & 삶은달걀


 

1. 파프리카는 초밥에 올라갈 크기보다 조금 크게 잘라서 200도 오븐에 10분 정도 구워준다.

    시간은 구워진 정도에 따라 껍질이 속살에서 분리되어 살짝 부풀어 오를만큼 구워준다.

 

2. 현미참치밥

백미와 현미를 1:1로 섞어서 밥을 지어 주었다.

(TIP. 코코넛 오일로 밥 짓기 : 밥을 지을 때 코코넛 오일을 한 스푼 넣어 준 후 12시간 냉장 보관하면 인체에 흡수되는 칼로리가 최대 60% 감소한다. -2015년 3월 미국화학학회 발표)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현미밥에 기름기를 제거한 참치와 배합초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파프리카 초밥

3. 준비된 현미참치밥을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고추냉이를 올리고 구운 파프리카를 올려주면 초밥완성.

 

♥ 오후간식

토마토 하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삶은달걀2개를 껍질을 까서 용기에 담아 주었다.

 

★. 소스

초밥소스 : 배합초(식초3:설탕2:소금1), 고추냉이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구워보니 질감이 살짝 쫀쫀해지며 또 다르게 맛있다.빨강, 노랑 색깔도 예뻐서 눈으로 보기에도 좋았고,생선이 올라가지 않아도 아주 맛있는 초밥이 되었다.^^

 

2020/12/10 - 샐러드의 꽃 리코타치즈 만들기

 

샐러드의 꽃 리코타치즈 만들기

다이어트 도시락을 준비하다 보니 항상 샐러드는 빠지지 않는다. 샐러드에 빠질 수 없는 치즈~!! 매일매일 도시락을 준비하다 보니 사 먹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해서 만들어 보았다. 무엇으로?

songsfam.com

 

반응형

댓글